입안이 헐었을때 대처방법들 알아보자

Posted by 트럼프h
2017. 2. 14. 18:08 질병정보

 

 

 

 

입안이 헐었을때 대처방법들 알아보자

 

 

 

 

 

 

입안이 허는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거에요. 입안이 헐면 하얀 반점

이 생기고 혀가 닿으면 따갑기도 하죠.
식사를 하기도 불편하고 신경이 많이 쓰여서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많이 가져다 줘요.
입안이 헐었을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고 입안이 허는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봐요.

 

 

 

 

 

 

입안이 허는 이유는 스트레스와 누적된 피로, 부족한 수면, 불규칙적인 생활습관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될 때 자주 생깁니다.
깨끗하지 않은 손을 입에 넣거나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도 입안을 헐게하죠.
그리고 뜨거운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잘못 깨물었을 때도 입안이 헐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는 일반적인 경우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된답니다.

 

우리의 입 안은 세균의 침투와 바이러스 번식에 최상의 조건이 마련된 공간이랍니다.
우리 입속에는 약 500개의 세균이 존재하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입 안이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되는 것은 바로 침 때문이에요.
침은 면역글로불린이라는 향균물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입안의 많은 세균을 멸균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

 

 

 

 

침의 멸균 작용은 평소 우리의 몸이 건강할 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며 면역력이 떨어지면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되요.
그러면서 침의 분비량이 줄어들면 살균작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되고
입안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빠르게 증식하며 상처를 만들고 구내염을 발생시키게 되죠.

 

 

 

 

구내염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한가지는 아프타성 구내염입니다.
입 안에 작은 궤양이 생기는 염증으로 면역체계 이상이나 바이러스 감염,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생기기도 해요.
아프타성 구내염이 발생하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있을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프타성 구내염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치유가 되죠.

 

헤르페스성 구내염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입 안과 주변에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인데요.
입 안과 입 주변에 수포가 생기고 통증이 매우 심해 빠른 시간내에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헤르페스성 구내염은 스스로 낫기를 기다리는 것 보다는 필히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래요.

 

 

 

 

 

 

입안이 헐었을때는 음식을 먹기 힘들고 구취가 심해지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해요.
입안이 헐었을때 항생연고 등을 입안에 발라 치료를 할 수 있고 하루 최소 4회 이상 부드러운 칫솔로 입안 구석우석 양치를 해주면 좋아요.
양치할 때 입안의 자극을 최소화해주면 좋고 딱딱하고 뜨거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며
흡연과 음주를 피하시는 것이 입안이 헐었을때 좋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