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에 좋은 음식과 활용법

Posted by 트럼프h
2015. 11. 30. 19:32 생활정보

 

 

 

 

다한증에 좋은 음식과 활용법

 

 

 

 

 

 

 

다한증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신체 일부 또는 전신에 필요이상으로
땀이 많이 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보통 정상인보다 땀이 많은 것을 뜻하며
발한의 이상 여부는 기온, 의복, 운동, 정신적 긴장, 향신료 섭취 등 다양한
조건에 의해 영향을 받아 정확한 진단을 하기는 어렵다고 해요. 특히 땀이
많은 분들이라면 다한증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다한증은 신체일부에서만 땀이 나는 국소적 다한증과 외부적요인이나 질병에
의해 체온이 발생해 땀이 나게되는 전신적 다한증으로 나뉘는데요. 국소적
다한증의 경우 신체일부에 과도하게 땀이 나는것으로 보통 손바닥, 발바닥,
팔다리 접합부, 겨드랑이, 사타구니, 부위를 중심으로 땀이 나는것을 말해요.
다한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는 바로 녹두인데요. 녹두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땀이 많이 발생하거나 그때문에 어지러운 증상을 완화해주는데요.
다한증에는 달걀노른자 역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긴장을 하면 땀이
많이 나는 분이라면 달걀노른자를 자주 드시는 것이 다한증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야채 중에서 부추는 허약한 체질을 가진 분이라면 특히 효과가 좋은데요.
자양강장, 정력강화 등에 도움이 되기로 유명한 부추는 다한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차는 땀샘과 혈관을 조절하고 땀분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래서
과도하게 땀을 흘리는 분들께 특히 좋다고 해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탈수효과,
체력저하, 기운이 없는 등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데 오미자에는 체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아 땀분비 개선과 체력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미자는 차로 끓여 먹는 것이 가장 먹기가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다한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