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주차 증상 예의 주시 해보자

Posted by 트럼프h
2017. 2. 13. 12:09 생활정보

 

 

 

 

 

임신 1주차 증상 예의 주시 해보자

 

 

 

 

 

 

 

임신은 정말 큰 축복이죠. 불임자들이 많아지는 세상에서 정말 당연하게 여겨지는 임신은
누구도 가볍게 여길 수 없는 큰 행운이에요. 한 생명이 잉태되어 태어날 준비를 하는 임신.
임신은 남성이 아닌 여성이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어머니들은 대단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예비 어머니가 될 분들을 위해 임신 1주차 증상들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임신 1주차에는 외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임신 사실을 모르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몸 안에서는 크고 작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답니다.
정자와 난자가 나팔관에서 만나 수정이 일어나기 시작해요. 즉 새 생명이 시작되죠.
수정란의 크기는 직경 0.2mm 정도로 수정된지 12시간이 지나면 세포분열을 시작해요.

 

정신적으로는 자주 무기력감이 들고 쉽게 피로해진다고해요.
호르몬 변화가 천천히 일어나면서 평소보다 잠이 많이 오고 몸에 힘이 빠지며
피로감을 평소보다 많이 느끼고 감기처럼 오한이 오기도 해요.
이럴 때 일수록 몸관리를 철저히 해야겠죠.

 

 

.

 

 

 

 

배아가 자궁에 착상되는 상태라서 증상을 느끼기는 힘들지만
마지막 생리할 때 평소보다 많은 심리적 변화를 느낀다고해요. 일반적인 생리전증후군과 비슷한 현상을 많이 보내는데요.
정서가 들쑥날쑥하고 피부트러블이 많이 일어나기도 해요.

 

또 다른 증상은 생리가 멈추는 것과 착상혈인데요.
가장 먼저 생리가 멈추게 되고 이때 출혈이 발생하는데 생리전증후군 증상과 같아서
일반적인 생리로 오해받기 쉬워요. 소량의 출혈이 길게는 3일 짧게는 1일 정도 나타난다고해요.

 

 

 

 

임신임을 확인하게 되면 식습관 개선에 매우 노력해야해요.
평소 인스턴트 음식이나 라면, 화학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들을 많이 먹으신 분들은 자제하셔야하고
피나 술도 멀리하셔야해요. 건강한 아이를 낳기 위해서는 필수랍니다. 담배는 당연히 안되겠죠?

 

 

 

 

그리고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 변화로 피하지방이 축적되기 쉽고 혈액의 양도 증가해서 누구나 살이 찌게 되요.
몸무게가 늘어나면 임신중독증에 걸릴 위함어 커지고 분만 시 난산을 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임신 후에도 체중 조절을 소홀히 하시면 안된답니다.
임신 후에는 피임약,항생제,감기약,신경한정제 등의 약물도 섭취하면 좋지않아요. 자연유산이나 태내기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임신 1주차에는 성생활을 마음껏 즐겨도 된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