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원인과 개선방법

Posted by 트럼프h
2016. 4. 12. 11:08 생활정보

 

 

 

 

 

 

흰머리 원인과 개선방법

 

 

 

 

 

 

 


모든 증상, 질병은 나타나기전에,

걸리기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인데요.
흰머리 역시 마찬가지라고 해요.

흰머리는 대표적인 노화의 상징으로  보통
40대 초중반 이후에는

새치처럼 자라날 수가 있는데요.

 

 

 

 

 

흰머리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서서히 자라나는 흰머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오늘은 흰머리 원인과 개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

 

 


보통 10-30대 사이에 나는 흰머리를 보고 새치라고 하는데요. 유독 새치가
많은 분들은 뽑기에도 많고, 염색을 해도 새치는 염색이 잘 되지 않기때문에
고민이 많다고 해요. 흰머리가 나는 것은 머리 모낭 속 멜라닌 세포의 수가
줄어들고 그 기능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30대 후반 부터 나는
흰머리는 옆머리, 정수리 부터 시작해 뒷머리까지 자라 서서히 하얗게 된다고 해요.

 

 

 

 

 


젊은 나이에 흰머리가 많다면 갑상선 관련 질환이나 호르몬 이상 원인, 악성빈혈,
골감소증, 당뇨병, 신장병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또한 가족 중에
유독 이른 나이에 흰머리가 나는 분이 있다면 가족력에 의해 다른 가족에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너무 어린 나이에 흰머리가 나는
경우에는 특이질환 관련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해요.

 

 

 

 

 

 

 

보통 노화의 상징으로만 여겨졌던 흰머리는 스트레스 때문에 더 빠르게 날수가
있는데요. 스트레스는 혈액순환장애를 유발하고 머리카락에 공급하는
영양분이 부족하게 해 멜라닌 색소부족으로 새치, 흰머리등이 날 수 있다고해요.
흰머리, 새치등이 나지 않다가 갑자기 나는 분들이라면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받지 않는 마음가짐등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게시글 공유하기